no way to compare when less than two revisions

Differences

This shows you the differences between two versions of the page.


Last revision
ko:duplicate_detection [2012/10/15 05:17] – created jupitermovement
Line 1: Line 1:
 +====== 중복 검사(Duplicate Detection) ======
  
 +Zotero에 내 라이브러리를 구축하면, 중복 아이템에 대한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게된다. 이때, 중복검사 기능을 활용하여 이미 있는 아이템에 대한 중복 여부를 확인하고, 병합할 수 있다.
 +
 +===== 중복 찾기(Finding Duplicates) =====
 +
 +내 라이브러리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"중복 보기" 메뉴를 선택하거나, 하단의 "Duplicate Items" 버튼을 클릭하면 Zotero가 판단한 중복 아이템 리스트가 중앙에 표시된다.
 +{{ :duplicate-detection.png?nolink&706 |}}
 +
 +Zotero는 현재 제목, DOI, ISBN 필드로 중복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향후 다른 항목도 추가하는 등 알고리즘이 향상될 예 정이다. 
 +
 +===== 중복 아이템 병합(Merge) =====
 +
 +"Duplicate Items" 컬렉션에서 아이템을 선택하면, 중복으로 판단되는 문헌들과 함께 선택된다. 이때 "Merge n Items" 버튼을 클릭하여 중복된 아이템들을 병합하여 하나로 만들 수 있다. 또는 중복이라고 판단되는 아이템들을 함께 선택 한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"Merge Items..." 메뉴를 선택하여 병합할 수 있다. 
 +
 +병합된 아이템은 [[word_processor_integration|word processor plugins]]가 자동으로 인식하며, 자동으로 생성된 인용 및 참고문헌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