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ifferences

This shows you the differences between two versions of the page.

Link to this comparison view

Next revision
Previous revision
ko:related [2012/10/16 03:28] – created jupitermovementko:related [Unknown date] (current) – removed - external edit (Unknown date) 127.0.0.1
Line 1: Line 1:
-====== 관련 페이지(Relating Items) ====== 
  
-컬렉션과 태그([[collections and tags]]) 외에, 아이템 간의 관계를 표현해 줄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내 라이브러리 내에 있는 아이템 간에 "연관(relations)" 레코드를 설정해 주는 것이다.  
- 
-연관 관계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레코드를 선택한 상태에서 Zotero 창 우측의 "관련 페이지" 탭을 선택하여 "추가"한다. "추가" 버튼을 누르면 내 라이브러리의 팝업이 뜨며 여러 개의 관련 레코드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. 관련된 아이템을 클릭하면 즉시 해당 아이템으로 넘어가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.  
- 
-A라는 아이템에 B아이템을 관련된 페이지로 추가하면, B아이템에는 자동으로 A아이템이 관련된 페이지로 등록된다. 단, A 아이템에 B를 관련 페이지로 등록하고, B에 C를 관련 페이지로 등록하는 경우 A와 C는 자동으로 링크되지 않는다.  
- 
-이 기능 활용하기: 
-  * 단행본 아이템과 하위 챕터 아이템 연동하기  
-  * 읽은 책 아이템에 서평 연동하기 
-  * 서로 다른 버전의 논문 연동하기 (예, 강의노트가 단행본으로 만들어진 경우 등) 
-  * 서로 다른 컬렉션에 있는 아이템 연동하기  
-  * 단일 자료를 구성하는 서로 다른 파트 아이템 연동하기 
-  * 동일한 자료이나 초록이나 노트, 서지사항이 다른 경우 연동하기 
-  * 다른 자료이나 유사한 초록, 노트를 가진 아이템 연동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