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is is an old revision of the document!


도움말(Getting Help)

사용 중에 도움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은 5단계 과정을 따르면 가장 빠른 해결방법을 얻을 수 있다.

Step 1 - 업데이트하기(Update Zotero)

Upgrade Zotero 내가 겪고 있는 문제가 최신 버전에서는 해결된 경우가 많으므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다.

Zotero 다운로드 페이지(Zotero download page)를 통해 항상 최신 버전의 Zotero를 확인, 다운로드 할 수 있다. 현재 설치된 버전을 알고 싶다면 Zotero 툴바의 톱니바퀴 모양의 '동작(Action, (gear icon))' 메뉴에서 'Zotero 정보(About Zotero)'를 클릭한다. 또는 'Firefox> 도구(Tools)> 부가기능(Add-ons)'에서 Zotero를 찾아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.

Step 2 - 문제해결 페이지 확인하기(Check the troubleshooting pages)

Zotero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경우, 'Known Issues' 또는 'Frequently Asked Questions' 페이지를 확인한다. 아래의 문제해결(troubleshooting) 페이지도 도움이 될 수 있다.

Step 3 - 관련 문서 검색(Search the documentation)

Zotero의 관련 문서를 검색한다. 모든 문서 페이지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사용하거나 아래 검색창을 사용한다.

Step 4 - 포럼 활용하기(Search the forums)

내가 하고자하는 질문이 이미 논의되고 있을 수도 있는 Zotero 포럼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. 이슈를 올리기 전에 ' Existing thread or new thread?'를 먼저 살펴본다.

Step 5 - 포럼에 올리기(Post to the forums)

내가 하려는 질문이 웹문서나 포럼에도 없다면, 포럼(Zotero forums)에 메시지를 포스팅한다. 포럼을 통해 Zotero 개발자나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다.

포럼이 처음이라면 포스팅 전에 가이드라인(forum guidelines)과 버그 레포팅 절차(bug reporting procedures)를 먼저 읽어본다.

유의사항: 포럼을 통해 글을 남기려면 Zotero 계정을 만들어(create a Zotero account) 웹사이트에 로그인(log in to the Zotero website)해야 한다.